▲분양시장 덮친 코로나..견본주택 개관 차질
신규 분양을 앞둔 건설사들의 분양일정도 감염병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 개관을 잠정 연기하기로 했고, 대우건설과 SK건설도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의 견본주택 개관을 취소했습니다.

▲유정복 미추홀갑…송영길과 '리턴매치?'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미추홀갑 선거구에 공천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주당에서 송영길 국회의원을 미추홀갑에 전략 공천 할 것이란 예측이 있어 전직 시장들의 리턴매치가 성사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월미바다열차, 교통공사 자회사 되나
인천교통공사가 비용 절감 차원에서 월미바다열차의 '자회사 전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루 1천 명 넘게 탑승하는 흥행에도 적자가 예상되기 때문인데 안전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외상환자 진료방해?…아주대병원 조사 착수
경기도가 아주대병원에 제기된 중중외상환자 진료방해, 진료 거부, 진료기록부 조작 등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조사 기간은 사흘간이지만 상황에 따라 더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2월 임시회 축소 결정
경기도의회가 2월 임시회 일정 중 도정질문을 연기하는 등 의사일정을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도 공무원들의 방역태세를 유지하고, 다수 공무원이 모이는 만큼 혹여 확산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경기 시군 의장…민주당 지침에도 해외연수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기지역 시·군의회 의장들이 지난 1월 중순 하와이로 해외연수를 다녀온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민주당은 총선을 앞두고 국민 눈높이에 맞게 행동해달라는 지침을 어긴 것으로 보고 징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