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자 증가 탓…조치 차단
사태 정상화될 때까지 중단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홍보관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다중이용시설을 임시 휴관하는 등 대책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1일 영종국제도시 하늘문화센터가 임시 휴관에 들어간데 이어 이날부터 송도국제도시 G타워 내 IFEZ 홍보관을 임시 휴관하고, 스마트시티 운영센터 방문프로그램도 중단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사태가 정상화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2월 중 홍보관 관람 예약자와 여행사, 관광협회, 관광공사 등에 휴관 사실을 안내하는 한편, 경제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이를 공지했다.
또 휴관 사실을 모른 채 G타워를 찾는 내외국인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G타워 출입구 등에 휴관 안내문을 부착했다.

이미 전시장과 출입구별로 손소독제 비치, 소독방역매트 설치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에서는 발열감지 카메라와 체온 측정기를 추가로 구매해 설치할 예정이다.
또 3~7일 컨벤시아 전 구간에 걸쳐 방역을 실시하고, 주 단위로 행사가 치러진 전시장 및 회의실에 대해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가 심각해질 경우에는 행사 주최자, 대관 예약자 등과 긴밀히 협의하여 송도컨벤시아에 대한 임시 휴관도 신중하게 검토할 방침이다.
이밖에 공연시설인 아트센터 인천도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관람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등의 예방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보탬이 되기 위해 홍보관 휴관 등의 조치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