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상 동시 수상 2관왕
▲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유타주 파크 시티에서 진행된 제36회 선댄스영화제에 참여한 정이삭(오른쪽) 교수와 윤여정(가운데) 등 배우들의 모습. /사진제공=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지난 2일(현지 시간) 미국 유타주 파크 시티(Park City)에서 진행된 제36회 선댄스영화제 시상식에서 영상영화학과 정이삭 교수가 출품한 할리우드 영화 '미나리'가 심사위원대상과 관객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윤여정, 한예리, 스티븐 연 등 국내·외 유명 배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 아칸소주의 농장으로 간 한인 이민 가정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재미교포인 정이삭 교수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됐다.

정이삭 교수는 2018년부터 유타대 아시아캠에서 영상영화학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이 미래 영화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했으며, 특히 2018년 UAC 부산국제영화제(BIFF) 방문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윤여정 배우 특강, 해외 영화 실무자 초청, 영화 관람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흥을 받았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관계자는 "정이삭 교수의 제자라고 할 수 있는 영상영화학과 학생들이 최근 방학 동안 독립영화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서 '영화인의 현실과 이상'이라는 주제로 직접 영화 제작을 하고 있다"며 "영상영화학의 가장 큰 강점은 학생 스스로 영화에 대한 열정과 예술성을 실현할 수 있게 교육하는 것이다. 앞으로 영상영화학과를 비롯해 유타대학교 각 학과에서 좋은 성과와 결실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