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보 -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 28일 인천신용보증재단 회의실에서 열린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과 보증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송영석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디딤돌센터장(가운데 왼쪽)과 송영석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가운데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신용보증재단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과 보증지원 활성화를 위해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디딤돌센터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손을 잡았다.

인천신용보증재단은 28일 오전 재단 회의실에서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공동체 구축 및 지원활동 상호 협력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정책에 대한 홍보 추진 ▲센터 추진 기업에 대한 우선적 보증지원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송영석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는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발전에 든든한 파트너를 구축한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송영석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디딤돌센터장은 "사회적경제는 경기침체와 저성장에 따른 실업률 증가 등 경제적 불균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방안중의 하나"라며 "양 기관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정책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