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과 관련해 설 연휴 내내 대책본부를 운영한 데 이어 28일에는 한대희 군포시장이 직접 대책 회의를 주재하며 감염병 관리 및 시민 보호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대책 회의는 애초 부시장 주재 예정이었으나 지난 27일 국내에서 네 번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대처 수준을 높이기 위해 한대희 시장이 직접 주관했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공동주택, 전철역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시행한 코로나 감염증 예방법 홍보와 의심 증상 및 환자 인지 시 문의·신고 방법 안내 등을 확대했다.


 또 의심 환자나 확진 환자와 접촉자로 확인되면 전담 관리 직원을 지정, 대응 방침 이상으로 수시로 상태를 점검해 추가 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종결될 때까지 보건소뿐 아니라 가용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모두 투입해 24시간 비상 관리체계를 운영할 것"이라며 "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키기 위해 직접 상황을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보건소는 보건소장을 비롯해 감염병 업무 담당자들이 지난 설 연휴에도 매일 개최된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 합동 영상회의에 참석해 상황을 파악하고, 지역에 맞는 대처 방안 수립과 의료기관과의 업무 협력에 집중해 왔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