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동 '내 집안 주차장 갖기' 사업 전과 사업 후 모습./사진제공=부천동행정복지센터

 부천동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만들기 위해 '내 집안 주차장 갖기'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내 집안 주차장 갖기 사업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에서 주택 담장을 철거한 후 대지 내 주차장을 조성하면 공사비의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보조금 지급기준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을 기준으로 주차 1면을 조성할 경우 개방형은 120만원, 비개방형은 150만원의 공사비를 지원하며, 추가 설치 시 1면당 30만원을 증액 보조한다.


 부천동은 최근 6년간 해당 사업을 통해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에 주차장 19면을 새롭게 조성해 주차난에 시달리던 원도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형노 부천동장은 "이 사업은 주차 문제 해결에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므로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차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동행정복지센터는 대상지 접수를 연중 실시하고 신청이 접수하면 담당자가 현장 확인 후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사업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동 생활안전과(032-625-5284)로 전화하면 된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