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는 지난해 2월 출범한 협치추진단 임기가 12월 끝남에 따라 그동안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해 새롭게 구성했다. 기존 15명에 20명으로 확대된 협치추진단이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가 협치추진단을 재구성하고 민관협치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출범한 협치추진단 임기가 지난 12월 끝남에 따라 그동안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해 새롭게 구성했다.


 시는 15명이던 협치추진단을 20명으로 확대하고, 광명시 관련 부서 팀장들이 참여했던 행정 분야를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청년창업 지원센터, 도시재생 지원센터, 교육협력 지원센터 등 중간지원조직으로 바꿨으며 시민참여커뮤니티분과를 추가했다.


 또 월 2회 개최하던 회의를 월 1회로 변경하고 필요시에는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는 1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협치추진단 위촉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 협치추진단은 민관협치 실무협의 기구로서 시민들의 실질적 참여 방안을 고민하고, 광명시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과 민·관, 민·민, 관·관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치추진단 재구성으로 지역내 공공·민간의 연계 협력이 더욱 강화돼 서로 협력해 좋은 정책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구성된 협치추진단은 올해 광명시 협치 기구의 운영 방향과 민관협치 실천 사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영역별 협치 의제를 발굴하고 해법을 모색하면서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을 위한 구체적 추진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