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부천 소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예비후보의 저서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 브리핑' 출판기념회가 지난 13일 MJ 컨벤션센터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됐다.


 김한규 예비후보는 "18년 동안 법조인으로 열심히 살아오면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나의 아이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법을 제대로는 아는 것에서 우리의 힘이 시작되기 때문에 법조인으로서의 경험과 지식이 보탬이 될 것이라는 확신으로 누구나 쉽게 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썼다. 김한규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법을 향해 함께 걸어가자"고 호소했다.


 이번에 출판한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 브리핑은 김한규 예비후보가 MBC '뉴스 외전'의 '이슈 완전정복'에 출연해 뉴스 브리핑을 한 내용을 엮어 만든 책으로, 뉴스를 소재로 한 법적인 이슈를 풍부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홍영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가 축전을 보내왔고, 장덕천 부천시장이 적접 참석해 축사를 했다. 


 이해찬 대표는 "법을 이해하고 법과 소통할 때 국민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질 수 있다는 김 후보의 진심과 소신이 담겨 있는 책"이라며 "김 예비후보의 진심이 더 넓은 세상에 닿고, 그 소신이 더 크게 펼쳐질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에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1999년 제41회 사법시험에 합격했고  미국 하버드 로스쿨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김앤장에서 공정거래, 준법경영 전문변호사로 활약 중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한국 공유경제진흥원 좋은 일자리위원장, 민생경제지원단 공동위원장으로서 민생과 경제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