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오는 21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지역내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시책과 함께 중소제조기업 육성 자금 융자 안내 설명회를 연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설명회는 군포시와 군포산업진흥원,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코트라 등 관련기관들이 자금과 금융, 판로와 수출, R&D(연구·개발), 창업 지원 등 분야별 지원 방안을 안내한다.


 기관별 개별상담도 진행된다. 참가 희망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군포상공회의소(031-398-8455)에 신청하면 된다.


 중소제조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융자 안내도 한다. 자금종류는 운전자금으로 융자한도는 업체당 3억원 이내이며, 융자기간은 1년에서 3년으로 시가 이자 일부 금액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지역내 중소제조기업이며, 최근 2년 이내에 시 육성자금을 지원받은 업체나 신청일 현재 공장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제외된다. 기간은 20일까지로 NH농협은행 군포시지부(031-390-5650)에서 접수 받는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군포시기업포털(http://www.gunpo.go.kr/biz/index.do)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대희 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중소기업들의 경영여건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기업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