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포함 전국 지역응급의료센터 112개 중 9위, 주요 영역서 전국 1위

 김포우리병원이 '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에 대해 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다. 


 2013년 김포시 최초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돼 중증응급 환자진료를 수행해오고 있는 김포우리병원은 안전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주요 영역 평가서 전국 1위,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1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9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A등급 기관에 선정됐다.


 김포우리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최종치료 제공률, 협진의사 수준, 중증상병해당환자 구성비,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 수준, 감염관리의 적절성, 중증상병해당환자의 재실시간, 재난대비 및 대응 등 주요 기관 등급 결정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 진료에 대한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의 응급진료 역량을 비롯해 해당 질환의 전문의 수준, 후속 진료를 위한 협진 진료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중증응급진료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