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김용진(57) 전 기획재정부 2차관이 오는 12일 오후 2시 이천 미란다호텔  미란다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저서 '공공기관에 날개를 달자'는 경제, 재정, 지방, 사회복지, 공공기관 정책 등 국정 전반에 걸친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는 국가운영시스템 개혁 시리즈 중 첫 번째 작업이다.


 김 예비후보는 이 저서에서 1986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이래 2017년 문재인정부의 예산을 총괄하는 초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에 이르기까지 33년간의 공직생활 경험 및 한국동서발전 사장역임 등 정책과 현장을 모두 경험한 공공기관 정책의 전문가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경제기획원 예산실 사무관, 대통령직속 삶의질향상기획단 과장, 사회기금과장, 보건복지노동예산과장, 재정기준과장, 장관비서실장, 사회예산심의관, 부총리대변인, 균형발전특별회계를 관장하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기획단장을 거쳐 초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지낸 재정전문가이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을 도입 및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제정 등 현재 우리나라 공공기관 정책의 기본 틀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