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덕심 고양시의원.

 


김덕심 고양시의원 … 안보 견학 등 청소년 시민의식 고취 공로


고양시의회 김덕심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19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는 김 의원이 지난 24일 화성시청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민주평통 고양시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인 김 의원은 통일 아카데미, 통일시대 시민교실, 통일 골든벨, 통일 캠프, 안보현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부모·청소년의 통일 공감대 형성과 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시의원 당선 이전부터 교육관련 학부모 단체를 이끌며 청소년·학부모들과 다양한 봉사활동·캠페인을 펼쳤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학부모·청소년을 위한 통일정책 프로그램을 확대해 청소년들이 통일문제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통일의 초석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5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과 청소년·학부모들과 펼친 환경봉사활동 공로로 '대한민국 환경안전 실천 대상'을 받기도 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 송바우나(오른쪽) 안산시의회 운영위원장.
▲ 송바우나(오른쪽) 안산시의회 운영위원장.

 

송바우나 안산시의원 … 강연·토론회로 청년층 관심 증대 기여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24일 화성시청에서 열린 '20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송바우나 위원장은 2013년 7월부터 민주평통 안산시협의회 16, 17기 청년분과 위원을 지낸 데 이어 2017년부터는 18기 간사로 활동하며 지역 통일 정책 역량 강화와 국민공감대 형성 활동 및 다양한 통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민주평통 안산시협의회 간사로 민주평화통일지도자아카데미,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안산 하나 통일골든벨, 청소년과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한 강연 및 토론회 등에 적극 참여하면서 젊은 층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산지역에서는 송바우나 위원장 외에 안종문·한을수 자문위원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송바우나 위원장은 "최근 교착 상태에 빠진 남북 관계를 볼 때 오히려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꾸준히 평화통일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자 시의원으로서 지역에서 평화통일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