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VR/AR 지원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선정기업 ㈜리얼리티매직이 신규 VR 게임 타이틀 '스페이스 블록 버스터'를 스팀 VR 플랫폼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페이스 블록 버스터는 누구나 기억 속에 있는 추억 속 오락실 벽돌깨기 게임을 고품질의 VR 게임에 B급 패러디 감성으로 재해석한 중독성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복합적이고 다채로운 재미를 위해, '벽돌깨기(breakout)' 장르의 규칙과 '배트 앤 볼(Bat and Ball)' 게임방식을 결합했다. 점차 난이도가 올라가는 30개의 스테이지와 보스들을 공략해 각 스테이지별 스코어를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규칙은 경기장에 위치한 블록들을 부수는 것이고, 블록이 위험 지역에 도달하거나 일정 횟수 이상 공을 놓치게 되면 패배하게 된다. 게임의 재미를 주기 위하여 B급 감성의 블록들이 다양한 형태와 효과로 구성돼 있고, 스테이지와 함께 다양한 패턴으로 등장하게 된다. 게임은 싱글플레이 모드로 우선 출시됐으며, 곧 멀티플레이 모드도 추가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리얼리티매직은 '스페셜포스VR: ACE', '스페셜포스VR: Infinity War', '인피니트파이어', '슈퍼퐁2' 등으로 유명한 VR게임 개발 전문 기업이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