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힐스테이트 레이크 2차'
제주 팽나무 등 고급수목 도입
영국 애니 활용한 물놀이터도
내달말 입주 … 3차 4월초 분양

현대건설이 2020년 1월말 입주 예정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사진)' 현장에 'Modernscape(현대적 풍경)' 콘셉트의 특화된 조경을 선보인다.

현대건설이 만드는 현대(Contemporary)적 풍경을 뜻하는 'Modernscape'는 힐스테이트 공동주택의 차별화된 조경 콘셉트로 이번에 준공하는 레이크 송도 2차 현장에 구현됐다.

세련된 디자인의 평면 공간 위에 양질의 자연 요소를 감각적으로 배치하는 계획으로 조성되는데, 레이크 송도 2차에는 국내 공동주택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차별화 상품과 고급 수목들을 도입해 조경의 품질이 보다 상향되었다는 평가다.

브로콜리 모습을 닮은 브로콜리 소나무를 비롯해 대형 반송과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닮은 소나무 특수목, 제주 팽나무까지 최고 수형의 수목들이 선별돼 도입됐다.

레이크 송도 2차에는 국내 공동주택 최초로 영국 BBC 및 미국 디즈니 등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어린이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 캐릭터를 활용한 물놀이터가 도입됐다.

현대건설은 지난 6월 '바다탐험대 옥토넛'의 국내 독점 대행사인 '얼리버드 픽쳐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힐스테이트 현장에 '바다탐험대 옥토넛' 캐릭터 놀이터를 도입하기로 했고 레이크 송도 2차가 국내 첫 적용사례로 기록됐다.

물놀이시설과 결합해 여름철 아이들의 활용성을 높인 상품으로 지난달 현장을 방문한 영국 캐릭터 저작권사측도 옥토넛 놀이터의 디자인과 품질에 감탄을 했다는 후문이다.

또 공동주택 처음으로 3D프린팅 기술로 생산된 조형 벤치가 설치됐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디자이너의 비정형 구조를 정확하게 만들어낸 상품으로 친환경 난연소재를 사용, 3D 프린팅 최초의 Q 마크 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레이크 송도 2차는 뛰어난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고려해 조망권을 극대화하도록 동 배치를 고려했고,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두 세대를 배치했다.

한편 현대건설 조경 상품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2019 IDEA Finalist 수상을 비롯해 2019 세계 조경가 협회(IFLA) 우수상, 2019 Asia Design Prize Winner 등 해외 디자인 어워드 및 2019 대한민국조경문화대상 장관상, 2019 인공지반녹화대상 최우수상 국내 조경대상 수상 등을 통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향후 6공구내에 4차례 분양을 더 계획하고 있으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송도지역 최고의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호수, 바다, 주변 공원과 어우러지는 주거단지 경관을 계획하기 위해 해외 유수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경관 마스터플랜 계획을 준비중에 있으며 최고급 호텔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의 커뮤티니시설, 송도지역의 높은 교육열을 반영한 도서관과 독서실의 차별화,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저감시설 등을 반영한 단지를 계획중이며 3차는 2020년 4월초 분양예정이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