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와 인천시설공단이 공공 조달시장에서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2019 공공구매 촉진대회'를 열고, 중소기업제품 공공 여매 증대에 기여한 우수 공공기관과 유공자를 포상했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 구매 활성화에 앞장선 공공기관과 기술혁신으로 조달제품 품질 향상과 고용 확대를 이끈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격려하는 행사다. 공공구매 우수기관 부문에선 사업별 계획 수립 시 계약부서 사전 검토제도 등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늘린 인천항만공사와 인천시설공단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인천항만공사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조직차원의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협력관계를 구축해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인천시설관리공단은 공공구매 우수사례를 대표로 발표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 및 제도개선을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관련된 기술정보를 전파하는 한편 기관간의 촉진 대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했다고 설명했다.
공단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등의 실적관리 계획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구매인식 개선, 자체 컨설팅, 공공구매지원관리자 역할 강화 등 각종 제도를 수립·시행하고 있다.

/김칭우·이주영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