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
  • 안병선
  • 승인 2019.12.12 20:15
  • 수정 2019.12.1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는 10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어 의원연구단체 4곳의 연구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가 최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어 의원연구단체 4곳의 연구활동 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12일 시의회에 따르면 의회는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의원연구단체 4곳 소속 연구책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를 진행해 이같이 의결했다.


 '안산시의회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규칙'에 따르면 의원연구단체의 심의는 의회운영위원회가 맡는다.


 이날 회의는 '안산 아동 친화도시 연구모임' 소속 이경애 의원과 '현장에 문제도 답도 있다'의 박태순 의원, '대송단지 의원 연구회'의 나정숙 의원, '사통팔달 안산을 위한 연구모임'의 윤석진 의원의 연구활동에 대한 보고와 심의 위원 및 의원들 간의 질의응답 등이 이뤄졌다.


 이들 4개 의원연구단체는 각각 ▲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 ▲공동주택 분쟁 해소방안 연구 ▲대송습지 보존을 통한 대송단지의 생태적 활용방안 연구 ▲대중교통의 문제점 개선으로 이용 활성화 및 대기 환경 개선을 연구 과제로 삼아 올해 초부터 연구활동을 벌여왔다.


 심의 위원들은 결과보고서의 충실도와 애초 계획과의 적합성 여부, 정책 개발 기여도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 가운데 4팀 모두 심사 기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보고서를 채택했다.


 한편, 올해 활동한 의원연구단체 '우리는 모두 꽃이다'팀은 활동 기간이 내년 말까지여서 이번 심의 대상에서 제외됐으며, 의회는 이날 채택한 의원연구단체 4곳의 연구활동 결과보고서를 사례집으로 발간해 전체 의원 및 시 집행부 등과 공유할 계획이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