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경단녀 재취업 지원 추진...민주당 제안 정책과 유사
▲ 정윤경(오른쪽) 경기도의회 민주당 수석대변인과 김강식 대변인이 10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사업 추진을 환영하는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을 추진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은 여러 여성고용정책에도 불구하고 고용률 성별격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시장에 소외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는 적극적 구직의사가 있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도내 1년 이상 거주한 만35세~59세 미취업여성에게 월 30만원씩 3개월간 총 90만원의 취업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사업은 앞서 지난 제 9대 경기도의회 민주당이 제안한 민생정책사업 '일어나라 4050 여성카드'와 유사하다.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준비 지원비를 지원하고자 했던 '일어나라 4050 여성카드' 사업은 민주당의 제안으로 지난해 39억원의 예산이 책정된바 있다.

그러나 전임 경기도 집행부가 이 사업에 대해 미온적으로 대처하면서 39억원 예산을 고스란히 불용처리됐다.

도의회 민주당은 민선 7기 집행부의 사업 재추진으로 여성 경력단절에 따른 사회적 비용 감소와 저출산 문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정윤경(민주당·군포1) 도의회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0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주간논평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어나라 취업여성-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실시를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