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가 오는 2020년 1월13~18일 5박6일간 산재 및 베트남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비전 찾기 프로젝트인 '제2차 우미드림파인더' 프로그램 개최와 9~13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우미드림파인더(Woomi Dream Finder)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전 찾기를 통해 진로 탐색, 성취 동기 습득, 미래 비전 확립 등을 지원하기 위해 우미건설과 신한대 사회적 가치추진단이 공동으로 기획, 국내 비전캠프와 해외 비전캠프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이 참가하는 베트남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들은 부모님의 나라인 베트남 방문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베트남 산업현장을 둘러보며 꿈을 키울 수 있게 된다.
 또 그램드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진행되는 국내 비전캠프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Strong 진료발달검사, GST 가드너 진로강점검사와 같은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하노이와 하롱베이에서 진행되는 해외 비전캠프는 3박5일간의 일정으로 해외진출 국내기업 및 현지 대학을 방문,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며, 팀별 과제 활동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캠프 기간 중 활동 성과가 우수한 팀에 대해 포상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이현 단장은 "우미드림파인더에 참가하는 산재 및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들은 우리 시회가 함께 보듬고 키워나가야 할 꿈나무들"이라며 "앞으로 우리가 보살펴야할 아동청소년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본인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