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를 통해 풀어본 사주와 풍수로 운 좋은 인생 만들기
사진. 신간 '이렇게 해 보세요~인생이 달라질 거예요' 표지.
사진제공=도서출판 꿈공장플러스


 

 사주와 풍수를 통해 "아이고 내 팔자야"를 "아이고 운 좋은 내 인생아"로 바꿀 수 있는 팁을 제공하는 책이 출간됐다.
 저자 고담(변승희)의 신간 '이렇게 해 보세요~인생이 달라질 거예요'는 한 평생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운명을 사주와 풍수를 통해 풀어낸 리얼 라이프 스타일 관찰 에세이다.


 이 책은 일과 가족, 결혼, 출산, 명당의 길흉화복, 금 수저 흙 수저의 필연 등 우리네 삶 속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실제 사례를 담고 있다.
 뒤로 자빠져도 코가 깨진다며 운을 탓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좋은 타이밍을 잡아 좋은 운을 낚아채야 한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저자 고담은 "사주와 풍수는 결코 미신으로만 치부할 일이 아니다"라며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대운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면 추구하는 길과 타이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다"고 전한다.


 책은 ▲사주팔자(四柱八字), 제대로 내 인생에 적용합시다! ▲풍수지리(風水地理), 산에게 우리의 길을 물어보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모든 것은 오로지 마음이 짓는다 등 크게 3개 챕터로 나뉜다. 
 첫번째 챕터에서는 궁합, 출산예정일, 삼재이야기, 이름 개명 등의 사례를 들어 살면서 한 번 쯤 보게 되는 사주팔자를 들여다본다. 좋은 경우와 나쁜 경우의 쉬운 예를 통해 사주팔자의 방향을 제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두번째 챕터에서는 과학적인 풍수지리, 그 중에서도 조상의 묘 위치와 장묘 방법, 집터 등 땅의 기운과 운을 통해 대가 끊어지는 이유, 금수저 흙수저 등 인연의 연결고리를 찾는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아버지의 사랑과 회한, 제사 없애기, 가족이야기 등을 평범한 일상의 사주와 풍수를 통해 복을 받기 위한 소소한 해법을 제시한다.
 도서출판 꿈공장플러스 관계자는 "이 책은 독자들의 일상이 조금 더 긍정적이고 행운이 머무를 수 있도록 꿀팁을 제공한다"며 "나에게 좋은 운의 흐름이 흐를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는 의미로 책을 펴냈다"고 말했다.
  

 

/박현정 기자 zoey05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