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 소식지 '고양소식'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시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고양소식이 홍보물 부문에서 최우수 홍보물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지자체 최초로 7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도 세웠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국가기관, 공·사기업,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고양소식은 지난해 시민과 함께 시정소식지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와 시민 만족도 조사를 갖는 등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올 한해 시정소식지 제작에 적극 반영했다.


 소식지에는 시민참여 코너인 우리동네 행복충전소, 소셜기자가 간다, 고양인 즐거운 수다, 컬러링 등을 개설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기업소개, 각종 문화행사, 건강상식, 음식레시피 등 분야별 다양한 생활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쉽게 제공하고 있다.


 앞서 고양소식은 지난 10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국제비즈니스(IBA) 대상에서도 은상을 수상하는 등 소통하는 시정소식지로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이야기를 다양한 코너로 구성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시정뿐 아니라 문화·명소·인물·역사·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월 발행되는 고양소식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고양시 통합앱을 통해 모바일로도 소식지를 볼 수 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