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10일, 16일, 17일 탑동 시민농장 내 실험목장 AGIT에서

 수원문화재단은 9일부터 4차례에 걸쳐 탑동 시민농장 내 실험목장 AGIT에서 문화도시 열린포럼 '지역이 미래다'를 개최한다.


 문화도시 열린포럼 '지역이 미래다'는 시민플랜 오프라인 플랫폼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도시 속에서 사람, 거버넌스, 공간, 지역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 등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9일에는 '도시와 사람-시민중심 도시문화,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주제로 김월식 무늬만커뮤니티 대표와 박종아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발제한다. 10일에 '도시와 거버넌스-함께하는 문화도시와 지역공동체의 활동'을 주제로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최석환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이 발제한다.


 16일에는 '도시와 공간-수원 그리고 공간'이라는 주제로 김병재 어반마이너 대표가 원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고, 허현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재생센터장이 도시재생을 통한 수원의 공간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17일은 '도시 by the local - 도시와 함께살이'를 주제로 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장이 들려주는 도시 안에서의 지역에 대한 이야기와 수원영동시장 청년몰에 입주하고 있는 미나리빵집 장예원 대표의 수원 안에서 로컬크리에이터의 삶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문화도시 열린포럼은 오는 9일, 10일, 16일, 17일 저녁 7시에 실험목장 AGIT에서 진행된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사전신청하면 된다. 031-290-3582.


  /박현정 기자 zoey05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