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인천광역시 서구와 자매결연 협약식
여주시,인천광역시 서구와 자매결연 협약식
  • 홍성용
  • 승인 2019.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와 인천 서구가 행정은 물론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교류를 약속하고 인천서구청에서 지난 6일 자매결연 협약식을 했다.
 이날 이항진 여주시장과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은 상호 교류를 통한 공동의 번영을 추구하고 두 도시의 친선과 우호를 돈독히 하며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에 협력해 나가겠다는  자매결연 협약서에 서명했다.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과 송춘규 인천 서구의회 의장, 김현수 여주시 부시장과 변주영 인천 서구 부구청장 등 두 자치단체 30여 명의 공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항진 시장은 "청라국제도시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인천 서구와 자연이 잘 보전된 여주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상호 협력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다"며 자매결연의 의미를 전달했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도 "아라뱃길이 있는 인천 서구와 남한강이 있는 여주는 한강의 물길을 따라 이미 서로 만나고 있다"며 "여주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모든 분야에서 더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를 표시했다.


 자매결연 협약 서명을 끝낸 두 도시 단체장은 전통 도자기의 맥을 잇는 도시답게 달항아리와 녹청자를 선물로 교환했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 협약서에는 두 단체 발전을 위한 지식과 정보 교환, 공동 관심사에 대한 지속적인 협조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두 도시 간 경제 활성화에 협력하는 내용과 각종 재난, 재해발생 시 인력, 장비, 복구에 협력하는 내용 및 농특산품과 공산품 등 직거래 교류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