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초 브리핑] '코스트코 청라' 입점 속도 外 191206
[100초 브리핑] '코스트코 청라' 입점 속도 外 191206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트코 청라' 입점 속도
국내 17번째 코스트코 매장이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설 전망입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미국 코스트코 본사를 방문해 크레이크 옐리네크 코스트코 회장을 만나 청라점 입점을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총선 앞두고 인천 공공기관 '썰물 경보'
내년 총선을 앞두고 공공기관 이전 요구가 정치 논리와 더해져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항공안전기술원과 극지연구소 등 인천에 얼마 남지 않은 공공기간마저 지방 이전 대상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개항장 문화지구 '차 없는 거리' 검토
인천 중구 개항장 문화지구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문화지구에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불어 넣고 불법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안성시, 동서·남북 철도 유치 안간힘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안성시가 2개 철도 노선 유치에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경기와 충북지역 6개 지방의회 의장은 수도권 내륙선 반영 촉구 합동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에 서명했습니다. 

▲날개 접힌 꿈의학교 "예산 지원 계속"
경기도의회가 경기도교육청 역점사업인 '꿈의학교' 관련 예산을 전액 삭감한 이후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꿈의학교 대표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불법 수상스키장, 더딘 행정대집행
평택시가 하천구역 내 불법 수상스키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에 들어갔지만 업자가 법을 악용해 시설물을 옮기면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평택시는 법률자문 등을 통해 연내 대집행 절차를 이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