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4일 광명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2019년 광명시 건강도시위원회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지난 4일 광명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건강 도시위원회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광명시 건강도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는 2008년 대한민국 건강 도시협의회(KHCP) 및 WHO 서태평양 건강 도시연맹(AFHC)에 가입한 이후 도시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개선해 지속가능한 건강 도시 조성을 위해 건강 도시 조성 사업, 건강 도시 강연 및 행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광명시 건강 도시사업 결과 보고, 2020년 사업계획  심의, 각 분야 위원들의 의견제시 등 주요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시는 올해 '건강 도시 12가지 이야기'사업으로 만드는 건강, 지키는 건강, 누리는 건강 3개 분야의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대기 및 생활환경 건강 적응 정책 추진, 보행 친화 환경 만들기, 안전한 도시 만들기, 탄소제로 만들기, 나트륨 저감화 사업 활성화, 안전한 먹거리 관리 등 12개 사업을 추진했다.


 2020년에는 12개 사업 이외에 걷기 편한 건강 도시 만들기 사업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지속가능한 건강 도시 광명으로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