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식 12월4일 도의회 회의실

 

◇특별공로상
▲권칠승 국회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잠자는 어린이 확인장치' 설치 의무화 법안 대표발의 등 도민의 삶과 질 향상과 국가정책 기틀마련을 위한 입법 활동 등을 통해 공공정책 수립에 기여했다.

◇경기도의원 수상자
▲의정활동 부문 김용성 경기도의회 의원
10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도 문화체육관광 정책 공유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경기문화비전 포럼'에 적극 참여해 정책의 새로운 방향, 신규 사업 발굴 논의 등에 앞장섰다.
▲정책연구 부문 손희정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입양가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등 여성, 평생교육,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한 입법 활동과 정책을 제안했다.
▲예산절감 부문 황수영 경기도의회 의원
노동자 보호 차원에서 시행된 상담소 운영이 사용자 단체측에 맡겨진 점, 도 직업훈련기관인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운영이 12년간 수의계약으로 진행한 점 등의 도 위탁사업 문제점을 날카롭게 짚어내고, 대안을 마련했다.
▲우수조례 부문 성준모 경기도의회 의원
공익제보 활성화를 통해 경기교육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해 투명한 교육행정을 만드는 기반을 마련했다.
▲주민소통 부문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주민 안전' 위주의 자치분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책적·제도적 기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조례 개정, 결의안, 5분 자유발언 등의 의정활동을 했다.
▲매니페스토 부문 추민규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으로, 전국 최초 '경기도교육청 지역향토사 교육 활성화 조례'를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화장실 관리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에 과한 조례' 일부개정 등 5개 의안을 대표발의해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기초의원 수상자
▲의정활동 부문 이복예 여주시의회 의원
'학교 급식 지원 등 조례' 등 5건을 개정해 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경비 확대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이바지 했다.
▲정책연구 부문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원
하남시의회 부의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하남지역 원도심 도시재생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 하남도시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발언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수조례 부문 김영택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4차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 '수원시 마을만들기 조례', '수원시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리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양한 분야의 조례 제·개정에 앞장섰다.
▲주민소통 부문 정병용 하남시의회 의원
상가건축주, 아파트 입주민, 생활체육 동호회 및 경로당, 각종 유관단체 등에 이르기까지 수백 건의 민원을 청취하고, 20여차례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열어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였다.
▲매니페스토 부문 음경택 안양시의회 의원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으로서 지난 1년간 100%(49회) 의회출석을 보였고, 시정 질문 4회, 5분 자유발언 6회, 12건의 조례 재·개정을 통해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화 견제를 통한 시정의 투명성 제고에 앞장섰다.

◇지방의정자치 공로상
▲김효현 경기도의회 사무처 주무관
도의회의 주요 의정활동 음향 및 영상장비 지원으로 의회 홍보에 기여해 도민들이 경기도의회의 활동 상황과 역할을 이해하는 데 공헌했다.
▲정범대 수원시의회 사무처 주무관
수원시의회 의정 활동 동영상 촬영 및 홍보영상 제작 관리를 맡으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의회 홍보 활동 지원으로 수원시의회 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수상식은 12월4일 오후 4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