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초 브리핑] 송도 세브란스 지연…'세금 환수' 검토 外 191126
[100초 브리핑] 송도 세브란스 지연…'세금 환수' 검토 外 191126
  • 인천일보TV
  • 승인 2019.11.26 11:23
  • 수정 2019.11.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세브란스 지연…'세금 환수' 검토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기로 했던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건립 사업이 지연되는 가운데 연수구가 그동안 면제했던 세금 환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결과에 따라 연세대 측은 60억 원이 넘는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동인천 역세권 복합개발 '탄력' 12년간 개발이 정체됐던 동인천역 북광장이 전국 최초의 '거점 연계형 뉴딜'로 빛을 볼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동인천 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을 거점으로 주변 건축물을 리모델링하고, 기반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입니다.

▲학생 안전 위협하는 '화상 경마장' 사행사업장인 화상 경마장은 학교 주변 500m 안에 설치가 제한돼있습니다. 하지만 인천에 있는 4곳의 화상 경마장이 모두 학교와 500m 이내에 위치해 학생 안전과 교육환경을 해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성남시장 엄벌 탄원…공공주택 반대 님비? 성남시 서현동 주택개발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님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을 엄벌해 달라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는데, 지구 지정 철회 요구가 아니라 성남시장을 엄벌해 달라는 내용이 핵심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재명표 복지 예산 '줄다리기'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이재명 지사표 복지사업 예산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습니다. 도의회가 청년국민연금사업에 대한 삭감 의견을 표했지만, 경기도가 추경예산안에 편성하면서 갈등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수원화성문화제, 브랜드 평판 1위 수원화성문화제가 국내 7백여 개의 축제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축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수원화성문화제가 1위를 차지했고, 강릉커피축제와 횡성한우축제가 뒤를 이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