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18일 평생학습원에서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을 초빙해 '성공하는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18일 평생학습원에서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을 초빙해 '성공하는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18일 평생학습원에서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을 초빙해 '성공하는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여성 및 청년 창업가, 마을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 대표, 중소 상인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등 200여 명이 폭넓게 참여해 창업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이번 강의는 지난 8월27일 브랜드 마케팅 전략 특강에 이어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 창업가의 고객가치 정신과 실전 사례 위주로 진행됐으며, 매출 신장 및 창업 성공률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사로 나선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고객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실전 사례 위주로 특강을 실시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공하는 창업이 어려운 만큼 철저히 준비하고 이번 특강을 통해 성공 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창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창업자금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창업지원센터와 메이커 스페이스를 건립하는 등 창업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특강에 이어 창업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일반인 창업 아카데미를 오는 25일부터 12월10일까지 매주 2회 운영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수료자(80% 이상 이수)는 내년도 창업자금 지원 사업 대상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