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시설관리공단은 시에서 가장 핫한 프리미엄 유아교육, 과천유아체능단 25기를 모집한다.


 과천 유아체능단은 사회성과 자아 형성, 의사소통능력 등에 대한 좋은 습관을 갖추기 쉬운 미취학 유아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유아의 정신 및 신체적 발달을 도와 잠재능력과 소질을 성장시켜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데 교육의 주안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도 유아의 개개인이 가진 관심과 능력을 최대한 반영시키는 교육, 결과 중심이 아닌 유아의 활동과정 자체에 더 의미를 부여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꾸며진다.  


 이를 위해 공단은 수영, 스케이트, 태권도, 필라테스&요가, 승마,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골프 등 신체 발육 전문프로그램과 스스로 학습과 창의력 함양을 위한 영어전담교사가 진행하는 영어놀이, 생각놀이 등의  인지적 영역과 전래놀이, EQ로봇, 키디텍, 퍼니아트 등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숲체험, 견학행사, 공연관람, 영어마을 체험학습, 레져스포츠, 체육공원에서 진행되는 체육현장학습과 더불어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과학탐구교실을 통해 감수성 깊은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길러준다. 이와 같은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친구들 간에 서로를 이해하며 마음을 다독이는 사회성과 리더십을 갖추게 된다.


 공단은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과천유아체능단의 체험 및 설명회를 오는 16일  1차, 2차에 나눠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1년과정이며, 대상은 2020년도 미취학 유아로 한정한다. 마감은 19일이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