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항만공사(IPA)와 공동주최로 12일 오후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 3층에서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물류가 궁금해?!'를 개최했다.

물류산업 공기업 분야에 인천항만공사(인재개발팀 최동규 대리), 선사 분야에 현대상선(인천사무소 양중곤 소장), 관세 및 IT융합물류분야에 인천관세법인(조의성 실장), 하역 분야에 선광(홍진석 부장), 창고 분야에 선명아암물류(오길도 차장), 3자 물류 분야에 삼영물류(이상근 대표이사)가 참여했고, 지역 내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이루어진 취업준비생들이 30여명 참석했다. 

토크콘서트는 기업담당자들의 발표 이후 분야별 발표자와 취업준비생들과의 분임 토의로 구성돼 진행됐다. 

발표자들은 각 물류산업분야의 동향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해당 분야에서 자사의 역할과 직무 구성, 그리고 취업 시 필요한 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 물류산업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던 취업준비생들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물류산업에 대해 한 걸음 더 가갈 수 있는 질문을 던지며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강신 인천인자위 공동위원장은 "미스매치 해소가 절실한 물류산업 구인-구직 시장에서 사실 가장 필요한 것이 상호이해 이며, 그 첫걸음이 시작된 것 같아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