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경기상상캠퍼스 '건강문화 만들기' 특강
16일 경기상상캠퍼스 '건강문화 만들기' 특강
  • 박혜림
  • 승인 2019.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시민예술학교에 참여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시민예술학교에 참여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기시민예술학교 '건강이 자연스러운 문화만들기' 특강을 진행한다.

경기시민예술학교 수원캠퍼스 '다중자아, 여럿의 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건강을 추구하는 행동이 자연스러운 습관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한 '건강문화'를 주제로 다룬다.


특강은 핑크리본으로 잘 알려진 비너스회의 창립자이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수 겸 연구부총장, 서울대학교 병원 유방센터장, 대한암협회 회장인 노동영 박사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어 특강과 연계된 워크숍 '상처의 얼굴'이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워크숍은 상처와 같은 자신의 약점을 하나의 개성으로 생각하고 사진으로 남겨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밖에 23일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30일에는 다중자아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며, 12월7일과 8일 양일간 다양한 이름, 다양한 직업으로 살아가야 하는 이 시대 청년들을 위한 강의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특강 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시민예술학교 홈페이지(siminedu.modoo.at)으로 하면 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