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14일부터 지스타 참여
경기콘텐츠진흥원, 14일부터 지스타 참여
  • 박혜림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20 PlayX4'의 공식 포스터/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2020 PlayX4'의 공식 포스터/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19'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2020년 5월 열리는 게임축제인 '2020 PlayX4'의 홍보와 도내 게임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참여한다.


도는 이번 홍보관 운영을 시작으로 '2020 PlayX4'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 글로벌 게임시장의 트렌드를 집중 점검하는 한편, 게임 기업의 지원 방향을 모색, '2020 PlayX4'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2전시관 3층에는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경기도관'도 운영된다.

'경기도관'에는 도내 20개 게임기업이 참가해 행사장을 찾은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및 기업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관'에 참가하는 도내 게임기업은 ▲키위웍스 주식회사(마녀의 샘) ▲(주)엔유소프트(삼국지 무한대전) ▲(주)캐럿게임즈(리버스M) ▲(주)페블킥(히어로메이커) ▲볼트홀(위치앤플레이) ▲트라이픽스(와이드크로스) ▲(주)헤머엔터테인먼트(이누야샤) ▲(주)투락(오디티걸즈) 등이다.

도는 1:1 매칭 및 통역 등 '비즈매칭 지원', 디렉토리북 제작 및 배포 등 '홍보 지원' 등을 통해 도내 기업이 해외개척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지스타 참가를 기점으로 내년 5월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0 PlayX4'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PlayX4가 지스타와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게임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PlayX4'는 대한민국의 게이머를 비롯한 게임 장르별 개발사와 퍼블리셔, 인플루언서가 한자리에 모이는 '종합 게임쇼'로 지난해 10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매년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