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010091.jpeg
▲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포스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는 8월 18일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파크존(부천 야인시대 캠핑장)에서 펼쳐질 '국제코스프레 챔피언십'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코스프레 챔피언십'은 해외 코스프레 대회(WCS, ACM, COMIC CON등)의 수상자로 선정된 해외 유명 코스플레이어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코스플레이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스프레 경연 대회로, 8월 15일부터 19일간 부천영상문화단지 일대(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진행된다.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챔피언십 수상자에게는 총 1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퍼포먼스 대상 1팀에게 500만 원, 포즈쇼와 댄스쇼 대상 각 1팀에게 100만 원을 시상한다.

 챔피언십 참가신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은 8월 3일까지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퍼포먼스, 포즈쇼, 댄스쇼로 나뉘며 국내외 무대연기가 가능한 코스플레이어가 모집 대상이다.

 아울러 축제 현장에서 자유롭게 코스프레 활동을 즐길 '일반 코스플레이어'와 '사진사'에 대한 온라인 접수 또한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코스플레이어는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및 함께 개최되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한 학생 코스플레이어의 경우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1일 6시간의 봉사활동 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며 매년 약 5천여 명의 국내외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한다. 코스프레 챔피언십, 코스프레 시내 퍼레이드, 파크존 퍼레이드, 애니송 콘서트, 나도 오덕스타, 성우&웹툰 콘서트, 페스티벌 생중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8월 18일에는 부천시청 주변의 시내 거리에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의 공식 홍보대사인 '유리사'를 비롯해 많은 코스플레이어들과 부천시민이 함께하는  '부천 코스프레 퍼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스프레 퍼레이드 참여 신청은 가족, 친구 등 2명 이상 팀 단위로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모집은 8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천 = 강훈천기자 hck122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