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통합 교육 프로그램인 'ICCE 창업스쿨(6기)'에 참여할 교육생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등 25명의 교육생을 모집·선발, 창업이론·실습교육 및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8월18일~9월9일 4주간 49시간의 주말과정으로 진행된다. 10월20~21일에 1~6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을 개최하여 기수 간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생 대상 자체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명의의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우수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기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자금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하여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인천병무지청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지역의 글로벌한 대학생과 사회복무요원(병역의무자)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여 창업을 준비하고자하는 청년들에게 폭넓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지역에 상관없이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달 6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며, 관련 양식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jjs@icce.or.kr)로 제출하면 된다. 032-458-5064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