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천석만 시흥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사의 표명

2018년 07월 11일 18:11 수요일
20180711010192.jpeg
시흥시 시설관리공단 천석만(사진) 이사장이 최근 사의(辭意)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시와 시설관리공단측에 따르면 "천 이사장이 민선 7기 출범에 따른 자신의 거취에 대해 몇일 전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천 이사장이 시에 이사장직을 사임할 의사를 분명히 했고 사표를 제출했고 시는 그에 따른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본인이 사의를 표명한 만큼 시설관리공단 내부적으론 새로운 이사장을 모집하기 위한 행정절차를 준비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천 이사장은 "관례대로 원칙을 지키고자 한다"며 "욕심 부리지 않고 전체를 보고 판단한 것이라며 아쉬움은 있지만 아름답게 물러나고자 한다"고 사직서 제출을 확인했다.

천 이사장의 이번 사의표명은 지역사회 일각에서 새로운 시장이 취임하면서 시에서 시설관리공단에 대한 특별감사를 위한 TF팀이 구성 등이 논의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천 이사장이) 이에 부담을 느껴 사의를 표명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천 이사장은 지난 2015년 3월 시흥시설관공단 6대 이사장으로 취임해 김윤식 전 시흥시장 말기인 2018년 3월경 임기를 1년 더 연장한 바 있다.


/시흥=김신섭기자 sskim@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