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선박화재 현장 실황중계★
https://youtu.be/6ZARiIugf5w
 
▲인천시장 4명·경기지사 5명…후보등록 첫날
6·13 지방선거 후보 신청 첫날 인천시장은 4명, 경기지사는 5명이 일찌감치 등록을 마쳤습니다.
인천시장 선거엔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자유한국당 유정복, 바른미래당 문병호, 정의당 김응호 4명이, 경기지사 선거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자유한국당 남경필, 바른미래당 김영환, 정의당 이홍우, 민중당 홍성규 5명 후보가 이름을 올렸는데 31일부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학교 냉난방기 위생관리 '허술'
인천시내 일선 학교에 설치된 냉난방기가 학생들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잔류 세균이 득실대고 있지만 상당수 학교가 비용 부담을 이유로 냉난방기 청소를 꺼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67시간 걸린 진압…인천내항 화물선 화재
인천내항 중고차 운반선 화재가 사고 발생 67시간 만인 어제 완전히 진압됐습니다.
이번 화재로 배에 실려있던 중고차량 2438대 중 1460대가 불에 탔고 사흘동안 인천항 일대가 심한 대기오염으로 몸살을 앓았습니다.
 
▲화재 화물선주, 알고보니 '페이퍼컴퍼니'
진화 작업이 끝난 중고차 운반선 '오토배너' 호 선주가 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회사, 이른바 '페이퍼컴퍼니'로 확인됐습니다.
선박 투자대행업체 관계자는 "페이퍼컴퍼니는 맞지만 개방등록 제도를 이용한 것일 뿐 법적 하자는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인천 화장품업계 '실적 개선' 기대감
화장품업체가 밀집한 인천이 사드 불확실성 해소로 올해 실적 기대를 낙관하는 분위깁니다.
'연우'는 올 1분기 최대 분기매출을 기록했고,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현지 온-오프라인몰 입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국발 황사가 한반도를 덮친 가운데 오늘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 인천 21도, 수원 24도, 의정부 23도.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