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VR/AR 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VR/AR 아카데미'를 열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VR/AR 아카데미'는 VR/AR 분야의 기초를 다지는 '입문교육'부터 기초개발능력을 기르는 '기본교육', 실무 향상을 위한 '특화교육'에 이르기까지 총 3개 부문의 수준별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문과정은 VR/AR 기술의 기초를 다지는 단기교육이며, 기본과정은 VR/AR 콘텐츠 제작과정과 360°영상제작 과정으로 나뉜다. 콘텐츠 제작 과정은 유니티 3D엔진 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교육이 진행되며, 영상제작은 360°영상 촬영/편집 등의 프로그래밍 교육이 이뤄진다. 특화과정은 사업화 및 아이디어기획 등 콘텐츠 마케팅 교육으로 구성된다.


VR/AR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일부는 인터넷 강의로 무료 공개될 예정으로 VR/AR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을 통해 관련 콘텐츠 수강이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경기도민으로 도내 소재 고등학생 및 대학생(졸업생 포함), 사업체 종사자 등이며 입문과정 40명, 기본과정 6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입문과정은 오는 30일까지, 기본과정은 28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다.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문의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031-8064-17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