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센터 커뮤니티서 공모사업 활동 공유·자유 토론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7시 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 가지가지홀에서 수원 청년들을 위한 열린 커뮤니티 '수원청년 네트워크 세 번째 만남'을 개최한다.

이번 만남에서는 '취·중·진·담(취업보다 중요한 진로 이야기)'을 주제로 '공모사업 중간공유회', '공모(共謀) 네트워킹', '오픈마이크 수청소', '네트워킹 토크쇼'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모사업 중간공유회'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소소한 일상, 거창한 상상'에 참여한 청년들이 활동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이다.

'공모(共謀) 네트워킹'에서는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활동, 청년바람지대 사업과 연계해 수원 청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프로그램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오픈마이크 수청소(수원 청년을 소개합니다)'에서는 자신의 취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한 수원청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네트워킹 토크쇼'에서는 '내가 원하는 것, 누군가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주제로 참석자 모두가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수원청년 네트워크는 수원청년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한 커뮤니티다.

수원 청년 누구나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정기 모임은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열린다.

수원청년 네트워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나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031-248-9076~7)로 연락하면 된다.

/김현우 기자 kimh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