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5010237.jpeg

20180415010236.jpeg


20180415010235.jpeg

20180415010234.jpeg


20180415010233.jpeg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에 참가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과 무료 공간 지원, 지역주민 대상 기획 프로젝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휴식공간이다.
올해 경기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은 봄(4월~6월), 여름(7~8월), 가을(9~11월), 겨울(12월~2019년 2월)로 나눠 흥미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와 가족 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성장과 감성 발달에 도움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3~5세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하는 그림책 여행'을 6~7세는 나만의 동화 속 세상을 꾸미는 '동화 속으로 Go! Go!'를 즐길 수 있다.
8~13세 아이들이 자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꿀벌과 벌통을 가꾸고 관찰하는 '꼬마 도시양봉가', 숲 해설가와 함께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숲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비밀의 숲 탐험대'가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부모는 아이를 기다리며 휴식 공간인 '엄마왓수다'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청소년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경기도내 14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취재단'과 '청소년 문화자원봉사'를 모집한다. 참여 청소년은 자원봉사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청소년 취재단'은 멘토와 함께 취재 역할을 배워가며 경기상상캠퍼스의 다양한 활동을 취재한다. 이어 지역 장인을 발굴하는 '장인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해 장인 이야기를 담는 책을 만든다.
'청소년 문화자원봉사'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어린이 책 놀이터'에서 방문객 안내와 도서 정리, 안전관리를 담당한다.


#성인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경기상상캠퍼스를 찾는 성인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침에 산책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으랏차차 생활체조'를 진행한다. 정원 가꾸기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내 삶에 정원더하기-봄 이야기'에 참여해 나만의 텃밭을 가꿀 수 있다.


#기획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과 소통하여 일상을 변화시키고자 기획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장인발굴 프로젝트'는 살아가면서 터득한 나만의 지식을 가진 지역주민(수원시 권선구민)을 모집한다. 선정된 장인에겐 지역주민과 재능을 나누는 '동네 장인학교' 강사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책도 발간된다. 
경기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한 생활문화동호회를 대상으로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들은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동호회 맞춤 강의 등을 지원해 소모임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공동체 지원' 프로젝트는 일상과 주변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공동체나 소모임의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활동 공간과 프로젝트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손살이 장날 운영
경기생활문화센터는 '2018 손살이 공방' 입주 모집 공모를 통해 다섯 개의 수공예 공방을 입주 선정했다. 각각의 공방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그림책, 압화공예, 금속공예, 규방공예, 목공예 등 공방마다 특색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수공예품을 살 수 있는 '손살이 장날'은 5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이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어린이 책 놀이터', 연극·댄스 동아리 등 몸을 쓰는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청소년 연습실 무아지경', 주민들의 소규모 학습모임과 동아리 활동에 적합한 '작은 아지트', '무궁화살롱', '딸기살롱' 등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공간 이용 신청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태환 수습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