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농신보, 창업.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순회교육

2018년 04월 18일 17:52 수요일
20180417010190.jpeg
▲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업자금 지원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경기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17일 한경대학교에서 농업인 250여명을 대상으로 농림수산업 창업활성화를 위한 '2018년 창업·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선정자에 대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김남승 농협 신용보증업무부장이 강사로 나서 올해 새롭게 변경된 농신보 제도와 청년귀농인과 농촌벤처 창업에 대한 지원제도, 창업 우대보증 개선사항 등 전반적인 농신보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또 '찾아가는 현장보증센터'를 운영, 현장을 찾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업자금 조달절차 등 실무적인 부분에 대한 일대일 상담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농신보는 지난 9일 창업 및 청년 농업인들이 사업자금 보증한도를 기존 1억원에서 3억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연령 제한을 45세 이하에서 55세 이하로 상향하는 등 우대보증 제도를 확대했다.

김남승 부장은 "농신보는 앞으로도 농어촌 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견인하기 위해 농림수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