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은 4월21일까지 4주간 문화 예술(인)단체 공모지원 사업 등 모두 5개 부분에 4억여원 규모의 2018년도 문화예술 공모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내용은 문화예술(인)단체 창작활동 지원 및 신진 예술가 발굴, 10개 시·군 매칭 및 협력을 통한 예술단체와의 P/G 지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지원,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100만원의 기적_전통문화 작은 잔치', '경기북부 전통문화 큰잔치' 사업 등이다.

총 2억6000만원을 투입하는 '문화 예술(인)단체 지원사업'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의 창작활동 지원과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사업, 10개 시·군과 1대 1 매칭 및 문화예술 단체와의 협업프로그램을 통한 예술단체들의 창작역량 강화와 창작의지 고취 사업이다.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은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지원과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으로 9300만원을 지원한다.

'100만원의 기적_전통문화 작은 잔치'는 경기북부 소재 전통문화 전승단체 및 개인이 소규모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통 문화를 소재로 작은 잔치판을 벌이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2000만원을 투입한다.

'경기북부 전통문화 큰잔치'는 경기북부의 다양한 전통무형문화유산 중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해 경기북부 10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는 전통문화 큰잔치 개최를 지원하며, 지원 금액은 최대 2500만원이다.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공고는 20일부터 4월13일까지며, 신청서 접수는 4월9~13일이다.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결과 발표는 4월30일 예정이다.

사업공고 및 관련서류 양식 등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kr)와 북부문화사업단 홈페이지(http://no.ggcf.kr)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북부지역의 문화격차 해소와 도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현호 기자 vadas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