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0010090.jpeg
과천시는 22일 오후 1시 30분 가족여성플라자 4층 누리마루에서 열린어린이집 설명회를 연다.

시가 주최하고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 어린이집 48개소를 대상으로 열린어린이집의 추진 목표 및 주요과제에서부터 구체적인 지정·운영 관련 세부사항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열린어린이집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영유아의 권리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를 지향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총 2개소의 열린어린이집(지자체형)이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이어서 올해도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열린어린이집 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2018년 주요 개정사항을 공지하고,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원하는 어린이집에서는 원활하게 관련 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에 대한 안내도 진행함으로써 지역 어린이집의 질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열린어린이집 개소수가 늘어나고,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님들의 관심 또한 증대돼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과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과천 = 권광수기자 kskw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