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프랜차이즈 창업, 반짝 유행이 아닌 실속과 꾸준한 곳을 선택하자

2018년 03월 03일 00:05 토요일
수정됨_IMG_0369.jpg


점점 좁아지는 취업시장에 힘들어하는 청년들과 정년 후 제2의 인생을 계획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자연스레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쏠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점포들을 일상에서 접하기 쉽고, 유행처럼 퍼져 반짝 잘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프랜차이즈 점포를 보며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유행처럼 떠오른 프랜차이즈는 모두 잘되기보다 빠르게 사라지는 경우가 더 많다. 모든 창업자가 잘 되면 좋겠지만 쉽지 않은 것이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실이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꿈꾸고 있는 당신. 어떤 업종을 선택하면 좋을까? 장사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매출’이다. 그러나 단순히 매출이 높은 것 보다는 꾸준한 매출이 중요하다. 아무리 손님들이 줄을 서서 먹는다 한들 반짝 유행처럼 끝난다면 결국 빠르게 사라지게 될 것이다. 

꾸준한 매출을 위해 제일 중요한 가치는 ‘고객 만족’이다. 요즘의 고객들은 똑똑하다. 본인이 가려는 곳에 대한 리뷰를 꼭 찾아보고 방문하며, 방문 후 서비스나 맛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바로 불평하는 글을 남기기도 한다.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줄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중 하나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돈까스를 25겹 쌓아올린 돈까스전문점 이오카츠가 있다.

이오카츠는 선진포크와 제휴를 통해 돼지고기를 공급받고 있으며, 보다 신선한 돈까스를 제공하고자 동물성 기름이 아닌 식물성 카놀라유를 사용하며 HACCP 인증 업체이기도 하다.
 
이오카츠 관계자는 “ 세련된 인테리어와 유행 창업이 아닌 남녀노소 좋아하는 돈까스를 주력으로 한 메뉴 외에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구성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만만치 않은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창업자라면 실속과 꾸준함을 유지해나갈 수 있을 것” 이라며 “ 많은 프랜차이즈가 빠르게 생겨나고 빠르게 사라지는 요즘, 정성을 담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성공하고 싶어 하는 창업자에게 알맞은 선택지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