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학과.jpg

4차 산업혁명의 빠른 발전으로 드론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관련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드론 과정을 최초 개설하여 드론자격증 취득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는 국내 최초 드론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현재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해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및 운용에 특성화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하고 이를 현장경험으로 인정받아 드론 조종과 활용에 대해 배워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2급 자격증 취득 필요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드론 국가고시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무인회전익, 무인비행선, 무인비행기 3가지 종목에 대한 이론 및 실기시험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 학교는 이론과목이 전공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시험에서 이론 시험은 면제되며 곧바로 실기교육을 지원하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실무중심의 수업과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학생들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드론 대회 참여를 지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현대는 영월 드론 영상제, 대한민국 드론 영상제,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여 수상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관련 분야에 조기 취업자를 배출하여 현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현재 학생부,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