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png


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실내 위주의 취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만화카페 창업과 같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아이템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자연스레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등극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만화카페 창업은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존의 만화방과 카페가 결합된 형태로 다양한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 겨울철 추위를 피해 여가 시간을 보내기 적합한 덕분이다.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벌툰'은 겨울방학 성수기를 맞아 전국 가맹점 매출 호재를 누리고 있다. 벌툰은 만화카페 특징을 십분 살리면서 마사지기기, 보드게임 등 각종 콘텐츠를 추가로 구비하여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겨울방학 성수기를 맞아 벌툰이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중 유독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요인은 바로 특화된 내부 인테리어다. 벌툰 본사 소속 아이센스 F&B 디자인 연구소에서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시킨 매장 인테리어는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벌툰은 플레이플러스, 엔틱하이브, 인더스트리얼 하이브, 오리진 하이브 컨셉 등 다양한 매장 인테리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가맹점 별 고객 유형에 따른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하다.

벌툰 본사 소속의 아이센스 F&B 디자인 연구소는 체계적인 계획에 맞춰 특화된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콘셉트 및 디자인 회의, 평면 계획, 디자인 조사, 디자인 구성 및 적용, 신규 컨셉트 양산 및 적용 등의 작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

특히 벌툰이 특허출원한 '벌집소굴방'은 디자인 연구소의 연구개발 노력 산물로 평가 받고 있다. 벌집소굴방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고객 피로도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벌집소굴방은 등받이 각도가 120도까지 구현돼 척추 통증 및 신체 피로감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샵인샵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단순한 인스턴트 식품이 아닌 프랜차이즈 차원의 푸드 메뉴와 디저트 브레드, 갖가지 음료 등이 제공돼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고 있다. 내부에서 먹거리까지 해결 가능한 덕분에 고객 평균 매장 이용 시간이 높아지는 효과도 발휘한다. 따로 식사를 하러 매장 바깥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어 고객 이탈율을 최소화한 덕분이다.

벌툰 관계자는 "고객이 매장을 이용하면서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만족을 하는지, 어떻게 하면 고객이 장시간 편안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지 여러 조건들을 따져보고 분석하면서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덕분에 겨울방학 성수기 때 각 가맹점이 매출 호조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고객까지 서로가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연구개발 노력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만화카페 '벌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하기 위해 평일, 주말 24시간 무료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