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3일부터 21일까지 도내 청년 20여명을 대상으로 제4기 경기도영상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영상스튜디오에서 연출 및 기획, 방송기술, 아나운싱·리포팅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총 8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연출 및 기획 과정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큐시트 등 기획 및 연출, 방송기술 과정에서는 영화, 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의 영상 촬영 및 편집법을 배워 볼 수 있다. 아나운싱·리포링 과정에서는 호흡 및 발성 교육,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교육하게 된다.

이론 및 실습 교육기간을 4주에서 6주로 확대해 실무능력을 심화·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존 분리돼있던 촬영·편집 과정을 방송기술 과정으로 통합해 방송·영상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경기도 소재(거주) 대학교 재학생이나 취업준비생(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별도의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료증 발급, 케이블TV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마련돼 있다. 

참가희망자는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parkpd@korea.kr) 또는 영상팀(031-8030-2162)으로 오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 =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