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수험표·인증샷 제시 '할인 혜택'
유통, 문화, 항공사 등 업계는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인천 지역점은 31일까지 2018학년도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갖는다.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이 수험표나 인증샷을 제시하면 본인 1인에 한해 전시노트북 최대 55%, 17년형 노트북은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노트북 및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입한 수험생에게는 MS 오피스365홈 플러스, 캐논 잉크젯프린터, 한글 오피스 중 원하는 상품 1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삼성노트북3 또는 삼성노트북5 구입 시에는 삼성 잉크젯 프린터를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수험생이 휴대폰 개통 또는 번호이동 시 몽블랑 향수 30ml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수험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제품들을 골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필수 가전제품과 함께 즐거운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점 등 각 지점들은 이달 29일까지 수능 수험생과 가족을 격려하기 위한 '치어 업(CHEER UP)'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몬스터', '온더보더' 등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인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입점해 있는 맛집은 물론 수험생의 스타일링에 도움을 줄 뷰티, 헤어, 패션 브랜드가 다양하게 참여해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30일까지 수능을 치른 수험생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개 점포에서 총 350억원 규모로 톰보이, 주크, 시슬리 등 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열고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 재킷, 코트, 패딩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제주항공은 대입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 편의를 위한 항공권 할인 행사를 한다.

행사는 내년 1월31일까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 등 6개 국내 노선이 대상이다.

수험생 본인은 30%, 동반자 1명은 15% 항공권 할인 혜택을 준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예약해야 하며 탑승자 정보를 입력할 때 '수험생 할인'이나 '동반자 할인'을 선택해야 한다.

탑승 당일에는 발권카운터에서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한다.

/신나영 기자 creamy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