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 주거중심지역으로 떠오르고있는 중리신도시에 들어설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지역주택조합 아파트·투시도)가 지역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경기도 이천시 중일동 58번지에 들어서는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30층, 7개 동, 총 847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0~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성남에서 경기 광주, 여주까지 이어지는 경강선의 이천역 초역세권으로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단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중리동 일대는 중리택지개발지구와 함께 경강선 이천역 일대의 역세권지구까지 더해 총 7000여 가구에 이르는 신도시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올해 '대한민국 명품지수 7년 연속 1위' '브랜드 평가 아파트 부문 1위' 등의 수상실적을 기록하며 명품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어 수요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번 중리신도시에 들어설 힐스테이트도 명품 브랜드답게, 중소형 평형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대 4bay 구성으로 공간 효율성 및 쾌적성을 극대화 했으며,여기에 19~23㎡의 서비스 면적과 일부세대 5룸을 제공하는 S타입 구성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외에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비롯한 1층 필로티 설계, 메인 개방형 광장 등을 단지 내에 조성하며, 이천의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문화공간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컬처센터(예정)와 스포츠 센터및 에듀케이션 센터(예정) 등 테마 별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컬처센터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키즈카페,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스크린 골프장 등 입주민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공간, 스포츠센터는 피트니스와 사우나, 에듀케이션센터에는 약 180석의 독서실, 10여개의 스터디룸, 방음시설을 구비한 10여개의 개인연습실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8, 중리동 행정A센터 402호로 방문하면 된다.

/여주=김진태 기자 kimj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