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유아교육과.jpg

최근 심각한 청년 취업난에 안정적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 대폭 확대 소식에 유아교사를 꿈꾸며 유아교육과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 발표 한 바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약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은 현재 차별화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국 2년제 유아교육과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며 97%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인턴십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현장에서 예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를 성과를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내에서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졸업 전 동화 구연, 아동미술, 앙금플라워, 유아체육, 풍선아트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1인6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뿐 아니라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경찰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