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이상봉-청년 디자이너 특별한 '슬로라이프 5R 패션쇼'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가 22일 대망의 막과 함께 특별한 공연'슬로라이프 5R 패션쇼'를 선보인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과 청년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펼쳐지는 슬로 패션쇼는 슬로라이프가 생활 패션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첫 시도이다.
 
슬로패션은 자연과 환경, 인간에 대한 악영향을 최소화하는 생활문화의 지평을 음식에서 옷으로 확대하고 있으며,환경오염과 알 수 없는 물질들로 가득한 일상에서 친환경적인 소재와 재활용 소재가 등장하고, 폐비닐처럼 전혀 생각지 못했던 소재도 옷으로 만들어진다.
 
줄여쓰고(Reduce), 다시쓰고(Reuse), 모아쓰고(Recycle), 오래쓰고(Return), 새로쓰는(Renew) 슬로라이프 5R이 이번 특별무대를 통해 슬로패션으로 표현됨으로써 슬로라이프 생활문화는 옷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는 또 하나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총 4막으로 구성된 개막 공연은 패션쇼라는 하나의 영역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음악, 영상, 퍼포먼스로 이루어져 패션계에서도 새로운 공연문화로 평가 되고 있다.
 
슬로 패션쇼로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슬로라이프국제대회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음식, 도시, 건강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 나눔향연, 황교익 작가의 현장요리비법을 공개하는 Book&Cook 행사도 연다. 또한 도깨비 OST로 유명한 에이프릴세컨드, 스카밴드 킹스턴루디스카 등이 출연하는 락페스티벌도 주목할 만하다.
 
교통편은 도농역(중앙선)에서 내려 버스(167번)를 타거나 도보로 15분이면 대회장에 도착할 수 있다. 무료구역은 10시~20시, 유료 구역은 10시~18시 운영된다.
 
한편 휘게라이프, 욜로라이프가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축제,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의 입장권은 공식 웹사이트(http://slowlifefestival.kr)에서 사전 구매하면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남양주=장학인기자 in848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