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보이차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에도 효과 관심 높아져

2017년 09월 12일 17:46 화요일
보이차 2.jpg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질병인 심뇌혈관질환과 당뇨병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흡연, 음주 및 운동부족을 말한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서도 과체중 인구비율이 적은 중국인들의 생활 식습관을 들여다보면, 
신체 활동적인 운동보다는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차(茶)류를 많이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보이차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보이차에 함유돼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갈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동을 방해하고,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보이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체에 해로운 콜리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현저히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영양연구학회지에 보고 되어있다.

보이차의 체지방 감소 및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하루 보이차 33잔을 섭취해야 하지만, 바쁜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33잔을 섭취하기는 큰 어려움이 있다.

국내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에버의 맛있게 먹고 보이차 다이어트는 하루 단 1회(2정) 으로 탁월한 효능을 주는것으로, 수많은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